검수안내

고객님께서 주문하신 상품을 오차없이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도록 꼼꼼한 검수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검수가 불가한 사례들이 있사오니 반드시 숙지해주세요.

검수 종류 검수 범위 보상 범위
서류검수
  • 일본셀러가 보낸 인보이스와 도착한 상품의 개수 확인
  • 인보이스를 기준으로 고객님의 배송대행신청서 입고 처리
* 배송신청서와 인보이스가 틀릴 경우 또는 상품개수 확인시
  상품의 하자가 확인이 되는 경우 사고발생건으로 안내해
  드립니다.

  • 도착한 상품 개수가 다른 경우
  • 인보이스상의 정보와 배송대행신청서 정보가 틀린 사항에
    대해서 확인을 못하고 처리한 경우
* 예:
  인보이스상 내용 → GAP Shirts , White, XS
  배송신청서 내용 → GAP Shirts , Black, S
실물검수
  • 인보이스와 도착한 상품의 개수 확인
  • 인보이스를 기준으로 고객님의 배송신청서 입고 처리
  • 인보이스와 도착한 상품 실물 확인
* 상품명, 사이즈, 색상 등
* 택배박스를 개봉하여 배송대행 신청서에 등록한
  수량,색상,사이즈 및 이미지와의 일치여부를 확인
  • 도착한 상품 개수가 다른 경우
  • 인보이스상의 정보와 배송대행신청서 정보가 틀린 사항에
    대해서 확인을 못하고 처리한 경우
  • 상품명, 색상, 사이즈가 틀린 경우
정밀검수
  • 인보이스와 도착한 상품의 개수 확인
  • 인보이스를 기준으로 고객님의 배송신청서 입고 처리
  • 인보이스와 도착한 상품 확인
  • 각 상품의 파손여부, 오염, 뜯어짐 등
    세세한 부분까지 검수
* 고가의 의류, 또는 신발등.. 세세한 검수를 원할때
  • 도착한 상품 개수가 다른 경우
  • 인보이스상의 정보와 배송신청서 정보가 틀린 사항에
    대해서 확인을 못하고 처리한 경우
  • 상품명, 색상, 사이즈가 틀린 경우
  • 상품의 뜯어짐, 오염 등 하자...

상품 그룹군별 검수규칙 보기

통관방법 품목 서류검수 실물검수 정밀검수
검수항목 수량 파손여부 사이즈  색상  상품명 유통기한 오염, 하자
목록 의류     구멍, 뜯어짐 검수 
이불     상품부피 초과로
초정밀검수가 불가능함
침낭       상품부피 초과로
초정밀검수가 불가능함
텐트       상품부피 초과로
초정밀검수가 불가능함
신발     신발의 오염여부
인쇄물       
CD / DVD         
주방용기류         
가구 / 조명류         작동여부 확인 불가.
내부 구성품 확인 불가능 
시계 / 전자 작동여부 확인 불가.
내부 구성품 확인 불가능 
      작동여부 확인 불가.
내부 구성품 확인 불가능 
유모차 박스훼손여부 확인 가능
내부 구성품 확인 불가능
    박스훼손여부 확인 가능
내부 구성품 확인 불가능
카시트 박스훼손여부 확인 가능
내부 구성품 확인 불가능
    박스훼손여부 확인 가능
내부 구성품 확인 불가능
조립완구류 박스훼손여부 확인 가능
내부 구성품 확인 불가능

* 세트상품
    박스훼손여부 확인 가능
내부 구성품 확인 불가능

* 세트상품
식품류 / 비타민    
주방용품      
가방      

정상적인 검수 서비스가 불가한 사례는 아래와 같습니다.

* 상세정보가 없는 배송신청서
배송신청서 상에 기재되지 않는 정보는 검수가 불가합니다.
* 옵션에 기재되지 않은 정보
배송신청서 상의 옵션정보에 기재되지 않은 사이즈, 컬러,규격, 중량, 개수 등은 검수가 불가합니다.
상품명에 기재하여 주실 경우 검수가 불가하오니 반드시 옵션에 넣어주시기 바랍니다.
* Used, Vintage 상품 (ebay)
이베이 또는 타오바오 상품의 경우, 주문 전 셀러측과 사진 공유하시면서 제품상태를 확인하셨더라도
실제 도착한 상품이 사진과 차이가 나는 경우가 많으며 새 제품이 아닌 중고제품이 많습니다.
이러한 사이트의 경우, 일본 물류센터 작업자는 상품에 다소 하자가 있을 것으로 판단하여 정상입고합니다.
* 배송신청서 상에 세트상품으로 표기하지 않은 경우
세트상품의 경우 배송신청서에 set 표기를 해주셔야지만 세트 건으로 인지하여 검수가 가능합니다.
부속품이 있는 상품의 경우 상품명에 반드시 부속품을 기재하여 주셔야 합니다. Ex)벨트 포함된 경우, with belt
* 전자기기 정상 작동 여부
전자기기의 사양이 일본와 국내가 다를 수 있습니다. 일본 현지에서 작동이 된다 하더라도 국내에서는 다를 수 있으며 상품 개봉으로
인해 분실 및 파손의 위험이 있으므로 현지 물류센터에서 테스트 작업이 불가합니다.
* 상품이 일본사이트 내에서 품절되어 url이 확인되지 않는 경우
일본 물류센터에서 입고 작업할 당시에 상품이 일본 사이트 내 품절되어 url 접속이 되지 않을 경우
url 비교 검수가 불가합니다. (url은 구매내역이 보이는 url이 아닌 상품상세페이지를 입력 바랍니다.)

보상적용대상

신청서에 등록된 총 상품 구매가가 $100 USD 이하인 경우 보험료가 면제되어 무조건 보상 (단 포장상태가 에어캡으로 완충 포장된 상태)
총 상품 구매가가 $100 USD를 초과하는 경우 보험 미 가입 시 $100 USD 까지만 보상하고 가입 시에는 총 금액에 대해 무조건 보상

보상방식

  • 배송 사고가 발생한 상품에 대해 신청서에 등록된 총 상품 구매가 + 제이포스트 배송비 + 관부가세 환불
  • 일부 상품만 피해를 입은 경우 배송비는 무게 차액, 관부가세는 해당 적용 비율만큼 환불
  • 보상 건 발생시마다 15% 쿠폰 3매 추가 발급 (유효기간 3개월)

보상 소요시간

  • 보상에 필요한 모든 서류가 제출된 시점부터 7일 이내에 보상 내용이 고지되며 14일 이내에 보상 절차 완료

보상방법

  • 제이포스트 배송비, 관부가세 등은 결제 방법에 따라 각각 카드결제 및 계좌 환불 처리
  • 피해 상품 가격은 계좌 환불 / 현금 쿠폰 / 상품 재구매 중, 무조건 보상제의 보상방식에 준하여 원하는 형태로 보상
  • 모든 보상 금액은 신청서에 기재된 세관 신고 금액을 기준으로 보상

무조건보상 신청방법

01 신청하기

  • 피해 상품 수령 후 7일 이내에 마이페이지 > 배송대행 > 1:1문의답변을 통해 대상 상품의 무조건 보상 신청을 요청 해주세요.
  • 보상 신청시 제출자료
    - 파손 보상 신청 시 제출자료 : 박스외관, 포장상태, 상품의 파손부위 등에 대한 사진, 쇼핑몰 구매내역과

    카드 및 일본 송금 등의 결제 내역 캡쳐 자료
    (카드결제내역 등 증빙이 불가능한 경우 보상 금액은 신청서 등록일의 고시환율로 계산합니다)

    - 분실 보상 신청 시 제출자료 : 미국 배송사 트랙킹번호 및 해당 트랙킹 번호가 표기된 쇼핑몰 발송화면 캡쳐 자료
  • USPS 메일 처럼 수령인 사인 확인이 없는 배송방식은 제이포스트에서의 수령확인을 책임질 수 없으므로
    보상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02 신청접수

  • 보상 신청이 접수되면 2영업일 이내에 보상 책임 담당자의 1차 접수 확인이 이루어지며 게시물에 대한 답변 또는 전화 연락을
    통해 접수 확인을 안내합니다. 제출되지 않았거나 미비한 자료가 있을 경우 추가 자료를 요청 드리며, 모든 자료가 제출 되면 신청
    접수가 완료됩니다.
  • 신청 접수 완료 후 7영업일 이내에 결정된 보상방식과 내용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
    해당 내용에 대해 동의하시는 경우 바로 보상 절차가 진행됩니다.

03 보상진행

  • 보상 내용에 대한 합의가 이루어진 후 7영업일 이내에 모든 보상 절차가 완료됩니다.
  • 보상 시 파손 신청된 상품에 대해서는 제이포스트 고객센터로의 반송을 원칙으로 하며, 반송비는 제이포스트가 부담합니다.

보상불가 안내

다음과 같은 경우 보상이 불가능 합니다.

  • 배송신청서에 상세정보가 기재되어 있지 않은 경우
  • 1:1 문의답변 보상 신청 내용이 허위이거나 부정확한 경우 (상품명 및 가격 오기재 또는 허위 등록 등)
  • 배송대행 신청서에 기재한 정보가 허위 정보일 경우 (상품명 오기재, 가격 허위 등록 등)
  • 보상 대상 상품의 회수를 거부하는 경우
  • 경미한 포장재의 훼손 (제품 자체에 훼손이 없는 경우)
  • 배송대행 신청서가 제 때 등록되지 않아 미신청 건으로 분류된 건으로 상품이 센터에 도착한 날짜로부터 14일 이상 경과한 경우
  • 사업자 용도로 이용되는 상품임에도 불구하고 개인 수입신고를 진행한 경우
  • 입고시 확인 할 수 없는 제품 하자 (의류의 올 풀림, 재봉불량, 진품여부, 전자제품의 작동유무, 세트 상품의 구성품누락 등)
  • 의류 개별 비닐포장은 외관, 색상, 수량 검품검수 진행되며 비닐포장 내부 제품 하자 시 보상 불가
  • 수집이나 판매 목적인 경우에도 상품 실사용과는 상관없는 케이스, 박스 등의 파손일 경우
  • 중고 또는 Refurbished 상품 제품 보상 불가, 특수포장 선택시도 불가
  • 일정 기일 내 미배송시 상품의 가치가 소멸되거나 기회비용 손실 예상물품 (출품제품, 공연티켓 등)일 경우
  • 여권, 주민등록증, 계약서, 원고 등 가격을 증명할 수 없는 서류일 경우
  • 배송대행주소에 명시된 제이포스트 물류센터 주소지 외 주소로 오배송된 경우
  • 초콜렛, 비타민 등 변질 될 수 있는 상품이 녹거나 상하는 등 변질된 경우
  • 일부 보상 진행 시 기본 운임비용, 묶음배송 수수료, 보관료 등은 보상 불가
  • 유리/액체 제품의 경우 포장보완하여도 파손시 보상불가.(배송사 집하금지품목에 해당)

보상방식

  • 무게 차이에 따라 배송비가 증가한 경우 배송비 차액보상(G 포인트 지급)
  • 무게 차이로 배송비 증가 및 이에 따른 관부가세 납부의 경우 관부가세 환불 + 배송비 차액 보상
  • 15% 할인쿠폰 발급(유효기간 90일)

보상 절차

01 보상신청

  • 박스를 개봉하여 상품 확인 후 무게를 측정하여 7일 이내
    고객센터의 1:1게시판을 통해 [중량 안심 보상제] 제목으로 보상 신청을 해주세요.
  • 보상 신청시 제출자료
    - 개봉하여 포장 내용물이 보이는 사진
    - 무게를 측정하는 사진 : 화물용 전자저울을 사용하셔야 하며 내용물 및 배송 무게가 보이도록 촬영되어야 합니다.

02 보상접수

  • 보상 신청 요청이 등록되면 보상 담당자가 확인하여 접수 확인 답변을 드립니다.
  • 사진 자료가 부족한 경우 추가 자료를 요청드릴 수 있으며 추가 자료가 접수되면 보상 신청 접수가 완료됩니다.

03 보상진행

  • 신청 접수 완료 후 7영업일 이내 보상 방식과 금액 등의 내용을 알려 드리며, 고객님과 협의 완료 후 보상을 진행하고 완료하게 됩니다.

보상 제외안내

다음과 같은 경우 보상이 불가능 합니다.

  • 허위로 무게를 측정한 경우
  • 부피 무게를 적용하여 배송비가 측정된 경우
  • 상품을 개봉하여 충전재를 제외하고 측정한 경우
  • 일본 배송업체 (Fedex, UPS, USPS 등) 배송 정보와 중량의 차이가 발생하는 경우
  • 박스가 물에 젖거나 위메프 박스에서 발송한 박스가 아닌 경우
  • 과세운임이 예고 없이 변경된 경우
  • 즐겨찾기
  • 배송대행 신청
  • 구매대행 신청
  • 예상비용 계산
  • 국제배송요금
  • 면세한도확인
  • 구매대행상품가결제
  • 입고상품확인
  • 국제배송료 결제
  • 노데이터건 확인